안녕하세요~ 아이건설넷입니다^^
날씨가 무척 덥습니다..! 수분섭취를 충분히 해주시고 무리한 외부활동은 자제하시길 바랍니다!
이번 포스팅은 아이건설넷, 전기넷에서
간편하게 공동인증서를 발급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저희 사이트 메인 페이지를 보시면 우측 중앙에 공동인증서 배너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배너를 클릭해보시면 공동인증서를 선택하여 신청하실 수 있는데요,
아이건설넷, 전기넷에서는 한국무역정보통신과 협업하여 공동인증서 발급 업무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30% 할인 혜택을 적용받으실 수 있습니다~!

한국무역정보통신 공동인증서 신청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아이건설넷 인증센터로 이동하게 됩니다.
완전히 새로운 인증서를 신청하시는 회원님은 신규 신청, 이전에 인증서를 가지고 계셨지만 분실/훼손/도난 등으로 폐지하고 새로운 인증서를 받으시려는 경우에는 재발급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신규 신청은 1년형 인증서, 3년형 인증서로 나누어져 있으니 원하시는 것으로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신규 신청 버튼을 클릭하면, 이용약관에 동의해주시면 본격적으로 신청서를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 정보란에는 회원님의 업체정보를 사업자등록증과 동일하게 입력해주세요!
모두 작성하셨다면, 신청서 제출 방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신청서 제출 방법 중, 직접방문이란 대전 지역으로 회원님이 직접 방문하는 경우를, 찾아가는 서비스란 우체국 기사님이 회원님 업체에 방문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두 방법 간 발급 소요기간이 다르니 필요에 따라 선택해주세요!
다음 항목의 인증서 관리 담당자란, 실제 인증서를 이용하는 회원님의 정보를 말합니다.
이 때 담당자 정보의 연락처로 안내 문자가 전송되니, 신청서 제출자와 동일한 정보로 입력해주세요!
신청서 제출자 정보의 제출자는 직접방문, 혹은 우체국 기사님과 대면하여 신청서를 제출할 담당자가 대리인인지 대표자 본인인지를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회원님께서 가지고 있는 지문보안토큰이 없으시다면 이 단계에서 추가적으로 구매도 가능합니다.
구매하실 상품명에 체크해주시면 지문을 등록하기 위해 방문할 조달청을 신청서 화면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신청서 모두 입력해주신 후 다음 단계로 이동하면 신청서 출력과 요금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서류 제출을 위해 신청서를 출력한 후 요금을 결제해주세요. 제출하셔야 하는 서류는 앞서 입력해주신 신청서 제출자가 대표자인지 대리인인지에 따라 조금씩 달라지게 됩니다.
대표자 | 대리인 |
• 신청서(대표자 서명) • 사업자등록증 사본 • 대표자 신분증 사본 |
• 신청서(법인 인감 날인) • 사업자등록증 사본 • 법인 인감증명서 원본 |
이 때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해 주민번호 뒷자리, 운전면허증 고유식별 번호는 꼭 보이지 않게 가려서 보내주셔야 합니다! 서류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인증센터의 제출 설 안내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류 준비가 끝났다면, 서류가 완벽하게 갖춰졌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팩스로 우선 제출해주세요. 담당 부서에서 팩스를 확인 후 선택하신 신청서 제출 방법에 따라 원본 서류 제출과정이 진행됩니다.
직접방문을 선택하셨다면 팩스로 서류를 발송하시고 아이건설넷/전기넷 대표번호로 연락하여 방문일시를 협의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약속한 시간에 방문하시어 원본 서류를 직접 제출해주시면 인증서 인가코드를 바로 전달받으실 수 있습니다.
찾아가는 서비스를 신청하신 경우 팩스로 보내주신 서류에 문제가 없다면 찾아가는 서비스에 등록됩니다.
찾아가는 서비스는 등록 후 기사님이 방문하시기까지 약 하루가 소요되는데요, 오전 11시를 기준으로 마감되어 마감 전에 서류를 보내주셨다면 당일 등록으로 익일 방문이 가능하지만 마감 이후 보내주셨다면 그 다음날 등록되어 등록일로부터 하루 뒤에 기사님이 방문하시게 됩니다. 따라서 최종적으로 인증서를 발급받을 때까지 영업일 기준 최대 2~3일이 소요되게 되는데요. 주말이나 공휴일이 포함된다면 더 긴 시간 동안 기다리셔야 하니 이 점 염두하시고 여유를 가지고 신청해주세요!
방문한 기사님께 준비하신 서류 원본을 전달하면, 기사님께 서류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인가코드는 두 가지 방법으로 받게 되는데요, 기사님이 방문하시는 날 오전 카카오 알림톡으로 첫 번째 인가코드가 전송되고 방문한 기사님께 받은 서류 안에 두 번째 인가코드와 참조번호가 입력되어 있습니다.
이 인가코드와 참조번호를 모두 조합하여 인증센터 신규발급 페이지에서 등록하시면 그 때부터 새로운 인증서를 발급받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공동인증서 발급 과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는데요! 어떠셨나요?
새롭게 인증서를 발급 받으려고 하셨던 회원님들께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간편하게 공동인증서 신청하고 발급까지 해결하고 싶으시다면
지금 바로 아이건설넷/전기넷 사이트 방문하셔서 진행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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